기본정보
장르: 드라마/ 일본/ 112분
개봉: 2019.02.04
원작: 만화
소개
육상부 에이스였지만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달리는 꿈을 잃은 ‘아키라’는 재활훈련 대신 패밀리 레스토랑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고, 매일매일을 따분하고 또 성실하게 사는 점장 ‘콘도‘의 상냥함에 반한다. 반짝반짝 빛나는 시절의 아키라를 보며 콘도도 어느새 잊고 지냈던 자신의 꿈을 마주 보게 되는데…멈춰버린 꿈 지나가버린 꿈 이 비가 그치면, 괜찮아질까요??
감독: 나가이 아키라
주연: 고마츠 나나(타치바나 아키라), 오오이즈미요(콘도 마사미)
남녀배우 모두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나와서 병맛 내용이라도 재미 있을 꺼 같은 영화!!
특히 고마츠 나나의 매력은 말해 뭐하겠습니까?! 안 볼 수 없죠!!
볼 수 있는 곳
-시리즈온, 티빙, 웨이브, 왓챠, 넷플릭스
전체적인 감상평
무난하고 잔잔한 전형적인 일본영화의 느낌입니다. 큰 반전도 강한 인상도 없지만 일본 특유의 잔잔한 느낌이 여운을 주는 영화인 거 같네요.
일본판 나의 아저씨라 하는 분들도 있던데 비교하기 힘들정로 전혀 다른 느낌였어요.
배우들 모두 연기가 좋았고, 영상도 중간중간 이쁜 장면이 꽤 나옵니다. ost도 좋아서 끝나고 나서 몇 번을 반복해서 들었네요.
기억에 남는 대사 리뷰
당신을 좋아해요
비가 오는 날 레스토랑 앞에 있던 타치바나를 본 콘도는 우산을 들고 타치바나에게 간다. 그리고 타치바나는 콘도에게 “당신을 좋아해요”라고 고백을 한다. 비에 젖은 타치바나를 보는 콘도는 아무말 없이 그저 멍하니 바라보았다. 나는 괜시리 이장면을 보고 설레였다. 나도 곧 40살이되는 중년이라서 그럴까 ..이 말도 안되는 설정이 뭐라고..
45세…꿈도 희망도 아무것도 없어, 텅 빈 중년 남자일 뿐이야, 난
차안에서 콘도는 타치바나에게 이런 말을 한다. 텅 빈 중년 남자일 뿐이야..아직 5년정도 남았는데…나도 곧 그렇게 될까?!하는 생각에 잠겼다. 난 미혼이지만 그래도 꿈은 있는데..그 꿈이라는 희망이 없이지면 나도 텅 빈 중년이 되겠지?! 그래서 꿈이 중요한 거 같다. 내유일한 삶의 희망은 꿈이니까..
딱히 싸운 것도 아닌데 어쩌다 소원해 졌어.
얼마전에 오랜만에 만났어, 즐거웠지, 만났더니 순식간에 옛날로 돌아가게 되더라
함께 보낸 소중한 시간들은 세월이 흘러도 절대 사라지지 않을꺼 같아.
-40이 다 되어가니까 저게 무슨 말인지 너무 잘 알꺼같다. 정말 친하다고 생각했던 친구들이 어쩌다가 소원해 졌다. 1년에 1,2번 보던 친구들은 이제 1년에 1,2번 연락도 잘 안하게 되어지더라, 딱히 싸운 것도 없는데..그래서 난 그냥 자연스러운 거라고 생각한다. 나이가 들면 그냥 자연스러운 거라고..그렇게 생각하다보면 서운하지도 보고 싶지도 않아진다.